보덕각시

1. 식이섬유소
식이섬유소는 소화관 내에 존재하는 발암물질의 흡수를 방해하거나 희석시키며 대장 내의 미생물 분포를 변화시켜 결장암, 직장암, 대장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2. 파이토케미컬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의 독특한 향미와 색을 나타내는 성분으로 활성산소와 결합하여 세포의 노화와 상해를 방지하고 DNA, 지질, 세포막 등의 산화반응을 차단하여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식품들 : 붉은색의 딸기·토마토, 자주색의 포도, 녹색의 완두콩·멜론, 하얀색의 마늘·양파, 주황색의 귤·오렌지 등이다.

3.비타민 C
우리

몸 속에서 발암성 물질인 니트로소아민, 니트로소아마이드 등의 니트로화합물의 형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발암물질의

전구체가 되는 다가불포화지방산의 산화 방지와 산화 과정 중에 생기는 발암물질의 활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도 한다. 이러한 비타민

C는 특히 위암, 식도암, 자궁경부암의 위험률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천연 항암제로 명성이 높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들 : 감귤류, 오렌지주스, 딸기, 풋고추, 토마토, 브로콜리, 시금치 등이다.

4. 베타카로틴
대표적인

카로티노이드로 체내에서 필요한 양만큼 비타민 A로 변환되고 나머지는 체외로 배출되거나 축적된다. 이러한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항산화작용을 한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는 효과가 있는 영양성분이기도 하다. 특히

폐암, 방광암, 식도암, 위암, 후두암의 예방 효과가 뛰어난 편이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들 : 감, 호박, 당근, 양배추, 시금치, 브로콜리, 파슬리 등이다.

5. 셀레늄
미네랄의 일종인 셀레늄은 발암물질을 무독성화 하는 P450 효소를 만들어내는 영양성분이다. 특히 셀레늄은 전립선암의 예방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밝혀져 있다.

☞셀레늄이 풍부한 식품들 : 정어리, 가자미, 굴, 대구, 밀배아, 전밀 등이다.

6. 엽산
B군 비타민으로 적혈구를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 또 단백질과 핵산의 합성에도 중요한 작용을 하고 세포가 새로 만들어질 때 없어서는 안 되는 비타민이다. 특히 엽산은 직장암과 결장암, 유방암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

☞ 엽산이 풍부한 식품들 : 동물의 간, 시금치, 바나나, 쑥갓 등이다.

7. 비타민 D
암 세포의 분화를 방해하여 암 세포의 증식을 막는 역할을 한다. 특히 결장암, 직장암, 유방암,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적인 영양성분이다.

☞비타민 D는 햇빛에 의해 체내에서 합성이 된다. 자연식품의 경우 대부분 비타민 D가 전혀 없거나 아주 소량 함유되어 있다. 주로 이스트, 생선 간유에 비타민 D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The post 암을 예방하는 7가지 영양소 appeared first on 쿡가보조.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