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덕각시

몸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반드시 조금 이라도 경고를 해주게 됩니다. 별 다른 증상이 없다 하여도 민감하고 예민한 사람은 뭔가 좀 이상 하다는걸 알아 차리게 마련인데요. 괜찮겠거니 해서 그냥 방치해 두시면 더 큰병 으로 발전 할수도 있으니 조심 하셔야 합니다. 미리 건강검진을 받으시면 사전에 예방도 할수 있고 좋은데요. 그전에 몸이 경고하는 건강위험신호 어떤것들이 있을지 알아 보고 가겠습니다.

 

 



1.기침증상

겨울철 이나 환절기에 당연히 감기에 걸릴수도 있지만 그 증상이 2주~3주 이상 계속 된다면 분명히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특히나 기침을 할시 피가 섞여서 나온다거나 하면 폐쪽에 이상이 생기실수가 있는데요. 또한 결핵과 같은 증상 이실수도 있으니 신속히 병원을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2.피부의점

피부에 없던 점이 많이 생기거나 점의 색깔이 바뀌고 점점 커지고 한다면 피부암 이실수도 있습니다. 이러실때는 피부조직 검사를 따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3.출혈현상

대변을 보실시 피가 섞여 나오고 소변에도 섞여 나오실수가 있는데요. 직장에 출혈로 인한거라면 대장암인 확률이 있습니다. 소변에서 그런거면 신장염,신장결석,전립성비대증 일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4.소화기능

먹어도 더부룩 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며 복부가 불쾌하고 때에 따라 구토를 할수가 있는데요. 일시적이거면 괜찮을지 몰라도 주기적으로 계속 되신다면 위암증상 이실수가 있습니다. 위내시경을 통해 검사하시길 바랍니다.


5.체중감소

먹는양이 줄지 않고 평상시 그대로 먹는데 체중이 이유없이 감소한다면 문제가 되는데요. 암이나 악성종양이 있을시 체중이 감소 할수도 있습니다. 다만 근소한 차이로는 체중이 왔다갔다 할수 있으셔서 잘모르시겠다면 5kg 이상 빠졌을시는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6.지속적인 두통

머리가 아프다고 다 뇌종양은 아니지만 이게 지속적으로 통증이 될때는 뇌종양 검사 해보셔야 합니다. 뇌종양의 대표적인 증상 으로는 두통이 대표적이지만 구토를 하실수가 있구요. 부종,언어전달능력저하,마비가 오실수도 있습니다.

 

7.입냄새

평소보다 입냄새가 날 경우는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요. 입냄새로 알수 있는 질환 으로는 역류성 식도염,신부전증,폐암,당뇨병,소화기질환 등으로 생각 할수가 있습니다. 여러 축적된 노폐물과 독소들이 있는 경우에도 입냄새가 심하게 날수가 있습니다. 


8.방귀

방귀를 꼈을때 냄새가 나긴 하지만 유독 심하게 나는 분들이 있는데요. 심하게 냄새가 난다면 장에 세균이 가득하고 대사 촉진에 문제가 생긴것입니다. 그렇게 장에 가스가 많이 찰수록 식습관이 중요한데요. 고구마,바나나,양배추 등의 음식을 자주 드시어 건강 관리를 해주셔야 겠습니다.


9.눈동자 검은자위 부분

눈동자의 검은자위 부분이 뿌옇고 하얗게 변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는 수정체 자체가 혼탁해 지면서 백내장을 유발 시킬수 있습니다. 이게 육안 으로도 확인 할수 있으니 유심히 보셔야 겠습니다.



위험한 중년의 건강 이상 신호